디지털타임스 고객센터

서비스 도움말

Q. 디지털타임스 회원가입은 유료인가요?
디지털타임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임을 명시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Q.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정보 변경은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회원정보변경
Q. 디지털타임스 아이디 발급은 몇개까지 가능한가요?
1. 디지털타임스는 하나의 주민번호 및 아이핀(I-Pin) 당 1개의 아이디만 만드실 수 있습니다. (2010. 01 기준)
2. 아이디 조합은 영문 소문자와 숫자 조합으로 6~12 자리
3. 탈퇴를 하고 재가입을 할 경우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 본인의 올바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도 실명이 확인되지 않을땐 어떻게 하나요?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다면 실명인증기관(한국신용평가정보)에 고객님의 정보가 없는 경우입니다.
고객님의 실명확인에 사용되는 정보는 은행연합회로 집중되는 금융권 정보와 SIREN24의 기존회원 및 실명등록을 통하여 집중되는 정보가 사용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님의 정보가 공유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실명이 정확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SIREN24에서 제공하는 신용정보는 해당 기관(업체)들이 고객과의 상거래(신용카드 발급 등) 발생시 취합 되는 정보들인데,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주민번호, 성명을 잘못 기입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아이핀이란 무엇인가요?
아이핀(i-PIN)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머리글자로 만든 용어입니다. 대면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 받을 수 있는 사이버 신원 확인번호가 아이핀입니다. 아이핀은 아래 5개 서비스제공기관(본인확인기관)을 통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서비스 제공기관별 서비스 이름>
1. 가상주민번호(한국신용평가정보) : http://www.vno.co.kr
   전화문의 : 02-3771-1800
   이메일문의 : nhnipin@kisinfo.com
2. Siren24아이핀(서울신용평가정보) : http://www.siren24.com
3. 나이스아이핀(한국신용정보) : http://www.nuguya.com
4. 그린버튼서비스(이니텍ㆍ한국전자인증) : http://www.greenbutton.co.kr
5. OnePass(한국정보인증) : http://op.signgate.com/onepass_ipin_reg.htm
아이핀은 인터넷 상에서 실명확인 또는 연령확인 (성인인증)을 위해 이용되고 있는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기 위한 장치로 아이핀 이용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의 중요한 정보와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여 디지털타임스에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본인확인기관)에 자신의 신원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임을 확인하여 아이핀을 발급받은 후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번 발급받으신 이후에는 열세자리 아이핀을 암기할 필요가 없이, 본인이 본인확인기관에 등록한 식별아이디와 비밀번호만을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받으면 됩니다.
  • Q. 아이핀 발급 시 신원 확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아이핀 발급을 위해서는 신용정보회사를 통해 본인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핀 발급기관에서는 아래의 본인확인 수단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이중 편리한 인증수단으로 본인확인을 한 후 아이핀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1. 대면확인: 사용자가 직접 본인확인 기관에 찾아가 신원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로 신원확인
    2.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을 통한 신원확인
    3. 신용카드정보: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사용자가 보유한 신용카드를 통한 신원확인
    4. 휴대폰 SMS: 휴대전화 번호, 단문메시지 인증정보를 이용한 신원확인
    5. 기타: 위의 방법으로 본인확인이 어려운 사람이나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대리인(법정대리인)을 통해 신원확인
    Q. 아이핀으로 가입한 후 디지털타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해도 찾을 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아이핀으로 가입하신 아이디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완료하면, 아이핀 발급기관은 가입확인정보를 디지털타임스에 전달합니다.
    만약, 회원님이 본인인증기관의 식별아이디를 분실한 경우에는 아이핀 팝업창의 관리 메뉴를 통하여
    식별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별아이디/비밀번호 분실과 관련한 문의, 기타 아이핀 발급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의 : 02-3771-1800
    이메일문의 : nhnipin@kisinfo.com
    Q. 아이핀으로 처음 가입하는데 이미 디지털타임스에 1개의 아이디가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타임스는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전달받은 중복가입확인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의 개수를 검색하여 최대 1개까지만 가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Q. 아이핀을 발급받으려면 이용자가 별도의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이용자는 디지털타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비용부담 없이 아이핀의 가입, 발급, 인증 등의 절차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Q. 외국인 회원은 아이핀을 사용할 수 없나요?
    아이핀은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외국인등록번호를 가지고 있는 외국인 등 외국인은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Q. 비밀번호가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1.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임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받으신 임시 비밀번호는 반드시 비밀번호 변경을 하셔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비밀번호찾기
    Q.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1. 비밀번호 변경은 본인만 가능하며,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비밀번호 조합: 영문 대·소문자와 숫자 조합으로 10~16 자리를 입력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비밀번호변경
    Q. 뉴스레터 신청 및 변경을 어떻게 하나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아래 원하시는 수신정보를 변경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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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디지털타임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탈퇴 후 재가입을 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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